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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대인접수(사고접수) 절차카테고리 없음 2025. 2. 26. 13:34
현대해상 대인접수 또는 사고접수는 다양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접수 : 현대해상 모바일 웹 또는 앱을 통한 접수
2. 전용 접수번호 (013-3366-5656) : 청각장애인/언어장애인 문자 접수
3. 현대해상 대표 콜센터 (1588-5656) : 유선 접수 (전화연결 후 ARS 단축번호 2번을 눌러서 접수)
신속한 접수를 위하여 차량번호 및 피보험자 주민등록번호, 사고발생시간 및 장소, 차량 운전자 연락처와 주민등록번호, 상대방 운전자 연락처와 차량번호, 정비업체 및 치료병원(확정 시)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3년 이내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청구할 수 있고, 보험금 확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사고접수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
2. 사고내용 조사 및 피해물/피해자 확인
3. 청구서류 제출
4. 보험금 신청 (대인/대물배상의 경우 합의 포함)
5. 보험금 지급
접수된 사고건은 최종적으로 보상종결 처리시 고객에게 안내드립니다. 진행과정 또한 담당자가 수시로 알려드리는데요, 고객이 직접 먼저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홈페이지, 모바일 웹, 모바일 앱에서도 피해접수 내역과 사고조사 내용 및 보험금 지급현황을 조회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고과실 판정은 과실기준도표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실제 적용되는 과실은 사고현장, 사고형태, 차량파손/상태, 경찰서 조사내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고조사 후 보험금을 지급해 드리며, 보험금 지급 후에도 추가 보험금 청구나 구상환입 또는 판결 등의 사유로 보험금 지급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자 등은 해당 사고 건에 대하여 보험회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회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 외에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자 등이 따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회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회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가 손해사정을 하게 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대표콜센터 1588-5656번(해외문의 82-2-732-5656)으로 연락하여 문의하시고, 자동차보험 전화가입은 1577-1001번 및 보험가입 신규문의는 1688-9599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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