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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 및 상담채널(상담방법)카테고리 없음 2024. 7. 10. 15:14
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 또는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72번이고, 유료서비스이며 통화료는 발신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분쟁조정 대표전화는 043-880-5500번이고, 팩스번호는 043-877-6767번입니다. 소비자상담 후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하며, 상담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전화상담
국번없이 1372번으로 연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요금은 발신자가 부담하고, 이용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및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2. 방문상담
한국소비자원 본원 또는 서울강원지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원 주소는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54 한국소비자원 1층입니다. 서울강원지원 주소는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강원지원 방문상담실입니다.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102 광교중앙역 SK뷰 3층 한국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 심의접수처이고, 신발제품/신발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24(부산상공회의소)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울산경남지원 심의접수처입니다.
섬유/신발제품 심의위원회 심의결과 손상 등 소비자 피해의 원인이 사업자에게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피해구제가 이관됩니다.
3. 인터넷상담
1372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 페이지(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ccn.go.kr))에 접속하여 인터넷상담을 신청하고,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채팅상담
피해구제/분쟁조정 페이지(한국소비자원 (kca.go.kr) 피해구제/분쟁조정)에 접속 후 메인화면에서 [소망챗] 아이콘을 선택(한국소비자원 (kca.go.kr) 소망챗)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09시 30분부터 17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와 연계하여 국내에 체류중인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소비자를 위한 외국인 전용 상담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43-880-5400번이고, 이용시간은 평일 09시~18시 및 점심시간 12시~13시이며, 통화요금은 발신자 부담입니다.
해외직구 관련 문제가 사업자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페이지(국제거래 소비자포털 (kca.go.kr))에 접속하여 상담신청하시면 국제거래지원팀 담당자 검토 후 답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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