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나카드 환불 안내카테고리 없음 2024. 3. 18. 11:20
KONA CARD 또는 코나카드 환불 관련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잔액 환불은 전체메뉴 > 카드 환불신청/조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앱에 연결된 계좌로 카드잔액이 입금됩니다.
금액이 추가되는 마지막 시점을 기준으로 잔액의 60% 이상 및 잔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80% 이상 결제하면 수수료 없이 환불/출금이 가능하고, 카드 유효기간 만료시에는 잔액의 90%까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럭키카드 상품에 한하여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앱에 등록된 카드에 한하여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잔액환불 신청이 가능한데요, 앱 내의 전체메뉴 > 카드분실신고 메뉴에서 분실한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한 카드의 잔액은 코나머니로 이동할 수 있으며, 타카드 또는 재발급카드로 이동이 가능하고, 잔액이동 후에는 해당시점부터 카드잔액의 60% 이상 사용해야 환불됩니다.
코나카드는 무기명 선불형 IC카드이기에 앱에 등록되지 않은 카드는 현금을 잃어버린 것과 동일하게 취급되어 잔액환불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코나카드의 경우, 코나카드 잔액과 교통카드 잔액이 분리되어 충전 및 사용되기에 교통카드의 잔액환불은 별도로 이루어집니다. 교통카드 지원처가 캐시비이면 다음의 정책에 따라 환불됩니다.
- 우편환불 - 고장/파손의 경우, 편의점에 비치된 환불봉투를 이용하여 본사로 발송
- 일반환불 - 잔액이 2만원 미만인 정상카드의 경우, 편의점이나 ATM 환불
- 방문환불 - 서울/부산 지점방문을 통한 환불
환불수수료는 2만원 이하이면 500원 및 2만원을 초과하면 환불금액의 4%입니다. 캐시비 환불은 캐시비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코나카드 잔액환불 프로세스는 교통카드 기능이 없는 일반 코나카드와 동일합니다.
환불신청을 하면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내에 입력한 계좌로 입금되고, 입금기한이 지나도 잔액환불이 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나샵에서 구매한 제품의 교환/환불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가능하고, 취소/반품/교환 내역은 마이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코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99-4118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카톡 상담을 원하시면 카카오톡에서 [코나카드]를 검색하여 친구추가 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dongle2.tistory.com/815
https://dongle2.tistory.com/812
https://dongle2.tistory.com/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