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뱅크 자동이체 이용안내카테고리 없음 2024. 2. 10. 20:29
케이뱅크 자동이체 이용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이체 등록/변경/해지는 케이뱅크 앱을 통하여 업무처리를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로는 케이뱅크 앱 > 하단의 전체 > 계좌 > 자동이체 등록하기 순이고, 변경/해지의 경우 자동이체 등록된 내역 선택 후 변경/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동이체일에 잔액이 부족하면, 입출금통장 또는 적금 자동이체의 경우 이체당일 18시까지 출금시도를 하고, 이후부터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18시 이후에 이체를 원할 경우에는 해당 계좌로 직접 이체해야 합니다.
잔액 부족으로 보험료 납부가 안된 경우에는 보험사를 통하여 자동이체 재신청 의뢰를 해야합니다. 만약 납입독촉기간 내에 납부가 안되면 계약해지 및 보장을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세요.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를 타행으로 변경할수도 있으며, 이 경우에는 해당 보험사로 직접 연락하거나 계좌이동서비스를 통하여 처리가 가능합니다.
모임비 플러스의 경우 자동이체가 필수인 상품인데요, 반드시 모임장과 모임원이 자정한 각자의 케이뱅크 계좌에서 자동이체를 통한 입금만 가능하고, 그외 타 금융기관 계좌 또는 무통장 입금을 통한 입금은 불가합니다.
모임비 플러스는 자동이체 당일 오전에 1회 진행되고, 오전 자동이체를 놓친 경우 오후에 1회 다시 진행됩니다. 당일 모든 자동이체 기회를 놓쳤다면 추가납입은 불가합니다. 다만, 회차별 미납금액이 발생했더라도 마지막 회차에 해당 모임원이 동의한 경우에는 마지막 회차에 미납금을 한번에 납부할 수 있습니다.
모임비 플러스 개설 시에는 최초 목표금액과 모으기 주기 및 참여 모임인원이 확정되기에 이후 변경은 불가하고, 참여 모임원 각자가 지정한 자동이체 계좌의 경우 모임비 플러스 관리화면에서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플러스박스의 경우, 연결통장에서 플러스박스로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오전 7시 30분부터 순차적으로 실행되고, 잔액부족 등으로 자동이체가 처리되지 않은 경우에는 오후 4시 이후에 한번 더 실행됩니다.
챌린지박스의 경우, 계좌 지급정지로 자동이체일이 이체되지 않을 경우 추가납입이 불가합니다. 자동이체 예정일에 총 2번 자동이체를 시도하고, 만약 해당시점에 잔액부족 및 지급정지 등의 사유로 자동이체가 이뤄지지 않았다면 해당회차 챌린지 실패 후 즉시 잔여회차의 모으기 금액이 자동변경됩니다.
오늘은 이처럼 케이뱅크 자동이체와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들을 말씀드렸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은행 1522-1000번, 카드 1522-1155번, 해외 82-2-3778-9111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dongle2.tistory.com/821
https://dongle2.tistory.com/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