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카테고리 없음 2017. 2. 9. 16:29


    개인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증서는 보통 용도가 제한되어있는 무료 인증서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대표적인 예로 은행의 인터넷 뱅킹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곤 합니다. 그런데 그거 말고도 범용 공인인증서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용범위가 제한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발급을 받을 때 수수료를 지불해야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여러분들과 공유할까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은행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외환은행과 통합되면서 현재는 KEB 하나은행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통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인증센터] 버튼을 눌러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새롭게 발급받거나 재발급을 원하시면 위의 그림에서 네모로 표시해둔 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처음 인증서를 발급받는 경우이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인증서 또는 암호를 분실한 경우, 기타 재발급을 원할 경우가 모두 포함됩니다. 또한 타기관 등록 및 갱신하기, 폐기하기 등의 메뉴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인증서의 신규 및 재발급을 위해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로그인을 필요로 합니다. 이 부분은 하나은행 뿐만아니라 다른 은행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과정이라고 생각되네요. 로그인을 완료한 다음에 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역시 하실 수 있는데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도 거쳐야 합니다. 이미 설치되어있는 것들도 있을 수 있지만 그냥 간편하게 [전체설치] 단추를 눌러서 인스톨을 진행하시면 편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는 않아서 현재까지 발급받아본 적은 없는데요 나중에 상황이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