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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고발센터 - 소비자상담센터 상담신청카테고리 없음 2020. 12. 16. 13:45
여러가지 민원과 관련하여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내용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때 해당 사이트를 활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도 한번 참고해보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한국소비자고발센터 또는 소비자상담센터 상담신청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우선 정부24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검색창을 활용하여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관련 서비스안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가기 링크를 통하여 상세페이지를 열어보겠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에서든지 단일 대표전화번호인 1372로 연락하여, 소비자가 전화를 하면 신속한 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서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의 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소관기관은 한국소비자원입니다.
지원형태는 교육 및 용역이고, 지원내용은 전국 단일 상담 대표번호를 이용하여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에 소재한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하여 신속하게 소비자 상담을 제공하고 상담정보를 수집 및 관리합니다. 인터넷상담, 접수안내, 업무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은 소비자이고, 절차 및 방법은 전화상담이나 인터넷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기관은 피해구제국입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 후, 보안설치로 로딩시간이 지연되거나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