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셀 저장 단축키
    카테고리 없음 2020. 10. 29. 18:30


    엑셀을 활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할때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저는 별로 사용해본적이 없지만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는 알고있는것이 더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저장 단축키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일단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문서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뭐라도 내용이 있어야 할텐데요, 저는 따로 마련해둔 문서가 없어서 그냥 위의 그림과 같이 간단히 텍스트를 입력하고 저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파일] 메뉴를 눌러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축키를 활용하시려면 [Ctrl + S]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화면이 나옵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저장할 위치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우측에는 [고정됨]이라는 표시가 있는데요,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폴더를 고정하는 기능입니다. 폴더 위에 마우스를 올릴때 나타나는 핀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파일이름을 설정하고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특별하게 다른걸로 입력하지 않고 그냥 기본세팅 되어있는 [통합 문서1]로 저장해보았습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를 활용하려면 [Alt + S]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방금 저장해놓은 문서가 제대로 열리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열렸으며, 이상으로 엑셀 저장 단축키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간단한 팁이긴 했는데, 조금이라도 파일저장 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