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로신협 정기예금카테고리 없음 2020. 8. 3. 15:08
이번시간에는 중앙로신협 정기예금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기준금리가 계속해서 하락하는 추세여서 사실상 적금이라든지 예금상품을 활용한 재테크는 크게 의미가 사라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펀드라든지 주식과 같이 리스크가 큰 상품에 투자하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적은 금리라도 챙기기 위하여 예적금을 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중에 한명인데요, 앞으로는 기준금리가 좀 올랐으면 좋겠네요.
어쨌든 중앙로신협 홈페이지 링크를 찾아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으며,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상단에 있는 [예금상품] 메뉴를 눌러서 [정기예금] 항목을 선택합니다. 은행이자보다 16.5%를 더 주는 신협비과세예금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헷갈리면 안되는것이 원금의 16.5%가 아니라 이자의 16.5%라는것입니다.
조합원이라면 예적금 3천만원까지 이자소득세가 비과세이며 농특세만 1.4% 부과합니다. 출자금 1천만원 배당소득세는 완전 비과세라고 하네요.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는 상품이며
1인당 원리금 5천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은행의 예적금 상품과 비교하여, 같은 금리라면 신협 예적금의 이자가 은행이자에 비해서 16.5% 많다고 합니다.
일정한 예탁기간을 정하여 만기일 경과 후 지급하고 비과세종합저축, 비과세, 일반과세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이고, 계약기간은 3년 이하의 범위내에서 월 또는 연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자지급은 만기지급식과 월지급식이 있어요. 이율은 12개월일때 1.9%이고, 24개월 및 36개월이면 2.0%입니다.
금융상품과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질문과답변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바로 상담을 원할경우 본점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어요. 이것으로 중앙로신협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안내를 마치도록 하구요, 다른 적금이라든지 대출상품들도 있으니 같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