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 조직도 만들기카테고리 없음 2017. 1. 16. 15:51
회사에 다니는 분들은 진급을 하기위해서 많은 노력을 할 것 같은데요 그만큼 직위도 올릴 수 있고 월급도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사무직을 하시는 분들은 컴퓨터를 잘 다루어야 하는데 아마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엑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엑셀 조직도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는데요 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창의 상단 좌측에 있는 [삽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위메뉴에서는 [SmartAtr]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보를 시각적으로 교환하기 위해서 그래픽을 삽입할 수 있는데 범위는 그래픽 목록과 프로세스 다이어그램에서부터 벤 다이어그램 및 조직도와 같이 복잡한 그래픽까지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래픽 선택 창에서는 좌측 메뉴에 있는 [계층 구조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조직도형] 그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조직의 계층 정보 또는 보고 관계를 표시하는 형식인데요 보조자 도형 및 조직도 배열 레이아웃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해당 도형을 삽입하고 난 후에는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회사의 조직도라고 가정하고 회장, 부회장, 이사, 부장, 과장을 각각 입력해보았습니다. 근데 대기업의 회장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부모님이 회장이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이나 현대만 봐도 대를 이어서 회사가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불공평한 세상이네요.
어쨌든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도형의 갯수는 몇 개 안되기때문에 엑셀 조직도 만들기를 더 세부적으로 편집하기 위해서는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도형 추가] 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앞, 뒤, 위, 아래에 대하여 추가를 할 수 있으므로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여러분들도 스마트아트 버튼을 이용하여 조직도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