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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이용하여 문서작업 하시는 분들 많이 있을텐데요 저는 사실 워드보다는 한컴오피스 한글을 더 자주 이용했었는데 제 주변에는 워드를 주로 쓰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어쨌든 오늘은 워드 표만들기 팁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인 팁이기도 하지만 잘 모르셨던 분들은 이번기회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하겠습니다. 그리고 표만들기를 위해서는 화면 상단에 있는 [삽입] 버튼을 눌러줍니다. [표] 버튼을 눌러서 직접 열과 행의 수를 정할수도 있고 아니면 표 삽입 및 그리기 항목을 이용하여 만들수도 있습니다.
표 삽입으로 들어갔을때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대화상자가 하나 뜨는데요 표의 크기 부분에서는 열 및 행의 개수를 설정할 수 있고 자동 맞춤 부분에서는
고정된 열 너비, 내용에 자동으로 맞추기, 창에 자동으로 맞추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표를 새 표의 기본 크기로 설정할 수 있는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워드 표만들기 메뉴들 중 표 그리기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직사각형 틀을 기반으로 선을 하나하나 직접 그을 수 있는 기능인데요 원하는 부분에 선을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데 이거는 수작업이기때문에 열이나 행의 간격을 맞추기가 어렵다는 단점도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빠른 표] 메뉴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이미 만들어져있는 양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달력, 부제 포함 등 이미 완성되어있는 양식에다가 내용만 입력하면 됩니다. 파워포인트라고 하면 ppt 템플릿 정도로 비교할 수 있겠네요. 그럼 오늘의 워드 표만들기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